본문 바로가기
여행·축제

부산 1박2일 여행 일정 2(이기대수변공원, 태종대유원지, 감천문화마을,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by ·3시간 전
728x90
 
 

목차

1. 이기대수변공원

2. 태종대유원지

3. 감천문화마을

4.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부산 1박2일 여행 일정 2
(이기대수변공원, 태종대유원지, 감천문화마을,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이기대수변공원

출처: 호텔스닷컴

멋진 산책 코스를 찾는다면 여기가 최고이죠. 남구 용호동에 있는 바다와 면한 공원이에요. 해안 산책로가 있어 바다의 절경을 즐기며 산책하기 좋아요. 이 해안 산책로는 동해안을 잇는 해파랑길 770km의 시작점이기도 하죠.

 

멀리 광안대교, 해운대, 오륙도를 볼 수 있어요. 산책로 끝에 있는 오륙도 스카이워크를 걸어 보세요. 투명 유리 위를 걸어 바다 위에서 오륙도를 전망하는 짜릿함을 느낄 수 있어요. 해안 산책로는 생각보다 힘든 코스이니 걷기 좋은 신발을 꼭 준비하세요.

태종대유원지

출처: 호텔스닷컴

태종대는 영도구의 최남단에 위치한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예요. 울창한 숲과 해안 절경 그리고 멀리 대한해협을 조망하는 경관으로 유명하죠. 날씨가 좋으면 멀리 대마도를 볼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답니다.

 

유원지 안에는 전망대, 영도등대, 태종사 등이 있어 여유롭게 산책하며 즐기기 좋아요. 순환 열차를 이용하여 보다 편하게 관람할 수도 있어요. 매년 6월 말에는 수국축제가 열리니 때맞춰 여행하면 꼭 둘러보세요.

감천문화마을

출처: 호텔스닷컴

6.25 피난민의 삶의 터전으로 시작되어 오늘에 이르기까지 부산의 역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곳이에요. 낙후된 달동네였지만 문화예술을 가미한 도심 재생사업으로 국내외 관광 명소가 되었죠.

 

산비탈을 따라 알록달록한 집들이 모여 있는 이국적 풍경으로 ‘한국의 산토리니’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어요. 마을을 천천히 걸으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해보세요. 다양한 포토 존이 있어 추억에 남을 사진 찍기에 좋아요. 안내소에서 지도를 구해 스탬프를 모으는 것도 잊지 마세요.

부산 영화체험박물관

출처: 호텔스닷컴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을 찾는다면 영화체험박물관을 가보세요. 용두산 뒤편에 자리한 국내 최초의 영화 전문 전시체험 시설로 아이들이 좋아해요. 영화의 역사와 제작 과정을 살펴볼 수 있고 이색 영화체험, VR 체험, 영화 더빙 등 다양한 체험도 가능해요.

 

영화를 모티브로 한 어린이 놀이공간도 있죠. 같은 건물에 있는 트릭아이 뮤지엄은 데이트 코스로 인기 있는 곳으로 재밌는 사진 찍기에 좋아요.

728x90